상단여백
HOME 지역 함안
함안군, 통합방위태세 유공 우수기관 표창 수상

함안군은 지난해 통합방위본부서 실시한 통합방위태세 유공 지자체 분야 공적심의 결과 통합방위본부장 표창을 수상하고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수실에서 진행된 이날 표창 수여식서는 배윤호 제5870부대 5대대장이 참석해 조근제 군수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군은 지난해 각 기관별 통합 방위태세 확립 추진 실적, 민·관·군·경 통합방위 작전태세, 훈련 실태, 예비군 육성 지원,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조 활동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동안 통합방위협의회와 통합방위지원본부를 운영하고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을지태극연습 실제훈련, 지진 대피훈련, 소방차 긴급차로 확보훈련, 화재 대피훈련 등의 민방위 대피훈련에 군수가 직접 참여해 내실 있는 훈련의 효율을 높였다.

특히 비상대비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방독면, 민방위 장비를 확충해 비상사태 발생 시 즉시 활용토록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군의 통합방위태세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올해도 통합방위태세를 더욱 굳건히 해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 체제 유지를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완벽한 통합방위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을지태극연습 평가서도 도내 군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추봉엽 기자  cby@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봉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