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등굣길 캠페인 운영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 아웃리치 진행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코로나19로 6월 등교개학을 한 축동초와 곤명중에서 ‘학교폭력예방 등굣길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하이파이브와 프리허그 활동을 하지 못했으나, 서로의 안전을 위해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손을 흔들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했다.

이날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은 빼기, 행복은 나누기, 배려는 더하기’ 현수막 설치와 피켓을 통한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줬다.

또한 학교폭력예방 문구가 새겨진 홍보물품과 간식을 나눠줘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했던 곤명중학교 학생은 “이제 등교한지 일주일 정도 됐는데 선생님과 친구들이 반갑게 맞이해주니 등굣길이 너무 즐거웠어요.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친구에게 배려하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싶어요”라고 전했다.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예방 선도사업(예방교육·캠페인·뮤지컬·간식시키신 분), 학교폭력예방 문화조성사업(벽화디자인·나무심기·전통놀이라인마킹) 등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 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김효정 기자  kh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