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올해 첫 검정고시 65명 중 64명 합격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센터)은 지난달 23일 치러진 2020년 제1회 검정고시서 센터에서 응시한 청소년 65명 중 64명이 합격(98.5%) 했다고 밝혔다.

 합격을 향해 노력한 학교 밖 청소년과 그에 맞는 지원을 해온 센터가 이뤄낸 성과다.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센터 휴관이 장기화되자 가정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교재, 인터넷 강의 등을 지원해 학습 공백을 최소화했고 시험 2주 전부터는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공부방 수업을 재개해 막바지 시험공부에 박차를 가하도록 했다.

 특히 검정고시 당일 고사장까지 이동차량과 식사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펼쳤다.

 박종주 센터 소장(시민복지과장)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교육의 기회를 보장받아 학업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센터는 검정고시를 통해 초·중·고 졸업학력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공부방, 1대 1 멘토링 수업, 인터넷 강의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진로체험, 자기계발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문기정 기자  mg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기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