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
통영시, 하절기 방역 활동 박차 가하다민원기동반·지역별 책임반 배치 하절기 집중 방역

통영시는 코로나19 대응과 해충구제 방역을 위해 하절기 집중 방역을 추진키로 했다.

하절기 집중 방역을 위해 보건소서 통합 운영해 오던 방역요원 23명을 보건소 기동반 7명과 동지역 책임반 8개 반 16명으로 편성해 각 동에 2명씩 배치했다.

기동반 7명은 종합버스터미널, 전통시장 등 취약지역 전반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며, 지역 책임반은 8개동 주민센터에 배치해 동지역 방역 취약지 해충구제 등 생활 민원을 즉각 대응해 신속하고 세심한 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일상생활 속 시민들의 자발적인 방역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역소독 기계 30대와 방역약품을 지원해 방역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대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종 행사나 모임 시에는 방역지침(마스크 착용·발열 체크·2m 이상 거리두기 등)을 잘 지키고, 자체 방역관리자를 지정해 읍·면·동 지역에 배치돼 있는 방역용품을 활용하는 등 자체 방역을 철저히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강지숙 보건소장은 “지역별 맞춤 방역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방역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감염병으로부터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건강도시 시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