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창원시, 제9회 창원-i 피우미 영어골든벨 개최 성료정서연 학생(남양초 6) 제9대 골든벨 울려

 창원시는 시민홀에서 ‘2020년 제9회 창원-i 피우미 영어 골든벨’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창원시가 주최하는 영어 골든벨 대회는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지난해 8회 대회까지 10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등 지역 내 초등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영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 내 46개 초등학교서 각 학교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73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1라운드 온라인 예선과 2라운드 주관식 문제풀이를 거쳐 마지막 최후의 4인이 펼치는 결승전으로 진행됐다.

 남양초 6학년 정서연 학생이 팽팽한 대결 끝에 최후의 1인으로 선정돼 골든벨을 울렸다.
 
 우승자 정서연 학생을 포함한 최후의 4인(외동초 김지한, 외동초 안현준, 진동초 김지원)에게는 시장 표창과 창원시 해외영어캠프에 우선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 등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걸그룹 코코와 KBS 전국노래자랑 인기상을 수상한 무학초등학교 6학년 류영채 학생의 축하 공연 덕분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가 한층 더 고조됐다.

 허성무 시장은 “골든벨 대회가 학생 여러분들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으면 바란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박우형 기자  pw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우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