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시·한려해상국립공원 환경보호 MOU체결

 거제시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동부사무소와 로컬푸드 소비촉진과 한려해상국립공원 환경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광용 시장, 이진철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 동부사무소장을 비롯해 박종우 거제축산업협동조합장, 강민영 ㈜다이웃 대표 등 15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환경보호와 지역 선순환 경제 추진을 위해 이뤄졌으며, 먹거리의 장거리 운송으로 인한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로컬푸드 소비촉진과 일회용기 사용 줄이기,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 육성 등 상호 간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자는데 중지를 모았다.

 먼저 환경오염 저감을 위해 한려해상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밀키트) 공급사업을 추진하고 예비적사회기업인 ㈜다이웃과 거제축협이 함께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한려해상국립공원에서 해양쓰레기 정비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과 그린포인트, 푸드마일리지 등 환경정책도 병행 추진 진행 예정이다.

 변광용 시장은 “미래의 소중한 자산인 아름다운 한려해상을 지키기 위해 시와 한려해상국립공원이 적극 협력할 것이며, 일회용품 저감과 로컬푸드 소비촉진 등 환경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