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창원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웰템, 올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창원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웰템이 고용노동부의 올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100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실적이 뛰어나고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 개선한 기업 100개를 선정하는 것으로 지난 2018년 신설돼 올해 세 번째로 인증식이 진행됐다.

고용노동부는 국민추천과 고용보험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발굴한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고용증가량(율) 등 일자리 창출 실적, 결격 여부 조회, 현장실사, 노사단체 의견수렴과 노사·전문가가 참여한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최종 100개 기업을 선정했다.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위치한 ㈜웰텀은 이동식 에어컨, 제습기, 오일쿨러 등을 개발해 지난 2018년 제49회 무역의 날 500만 불 수출의 탑, 지난해 지식재산의 날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지역의 대표적인 강소기업이다.

㈜웰템의 올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에는 최근 2년간 신규채용인원 52명 중 32명(61.5%) 청년채용, 지역 인재 연 15명 이상 채용, 매분기 1회 임금·복지 안건상정 노사협의회 운영, 매분기 1회 직원 고충 처리위원회 운영, 우수협력사 포상과 상시 협력사 고충사항 청취 등 일자리 증가실적이 탁월하고 일자리의 질도 크게 개선한 점들이 평가받았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인 ㈜웰템이 청년실업 해소와 지역 인재 우선채용 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의 양 측면에서 전국적으로 평가받은 것을 축하한다”며 “이러한 사례가 더 많은 지역 기업으로 널리 퍼져, 고용위기 극복과 지속 가능한 성장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우형 기자  pw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우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