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찾아가는 청렴 소통 컨설팅으로 현장의 소리를 듣다통영교육지원청·전 학교(기관) 대상 청렴 소통 컨설팅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학교현장의 반부패·청렴 정책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청렴 정책에 있어 맞춤형 현장 지원을 위해 ‘2020년 찾아가는 청렴 소통 컨설팅’을 실시 중에 있다.

 통영 지역 내 전 유·초·중학교와 통영도서관까지 총 34개 기관(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이번 청렴 소통 컨설팅은 통영교육지원청 소속 장학사와 담당팀장으로 구성된 7개 팀의 청렴 컨설턴트가 학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맞춤형 청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5개 학교(기관)에 대한 청렴 소통 컨설팅을 마무리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실시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 소통 컨설팅’은 과거 청렴 컨설팅이 상급기관의 청렴 정책에 대한 지도·점검·지적 위주의 일방적인 방향에서 벗어나 일선 교육현장(학교 등)에서 청렴 정책 추진에 있어서 어려움과 문제점을 청취하고 부패취약 분야별 청렴도 향상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하는 상호 소통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정상적인 학교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 학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교직원 업무 경감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통영교육지원청은 오는 31일까지 전 학교(기관)에 대한 청렴 소통 컨설팅을 마무리할 예정이며, 이번 청렴 소통 컨설팅 결과는 내년 청렴 정책 수립에 반영하는 등 내년에도 청렴 소통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