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 시민건강제안 공모전25일까지, 시민 참여로 ‘다함께 만들고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진주’ 만들기

 진주시는 ㈜서경방송과 함께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시민 건강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신체활동을 지원하는 환경을 조성해 시민들의 활동적 행동변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시 지역 내 거주자와 법인,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안분야는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환경과 정책적 접근, 사회행태적 접근, 캠페인과 정보접근 등 3개 분야와 기타분야까지 총 4개 분야로 나뉜다.

 각 분야별로 신체활동 친화적 거리·지역 디자인, 걷고 싶은 도시 만들기,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만들기, 청소년과 노인 대상 신체활동, 계단이용 촉진 표지 설치 등 세부분야로 나눠 제안받는다.

 선정된 제안은 내달 중 제안발표회를 통해 공개되며, 진주시 건강정책에 활용될 예정이며, 자세한 참여 방법은 보건소 홈페이지와 서경방송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의 건강정책에 시민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고자 한다”며 “다함께 만들고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진주 만들기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호상 기자  hs25300@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