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
도민 대표로 당신의 이야기를 말해 주세요통영시, 경남도 사회조사 20일부터 20일간 진행

통영시는 내달 8일까지 20일간 ‘올해 경남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도 사회조사는 통계법 제18조에 따른 통계조사로 지역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 시대적 변화에 따른 의식형태 변화상을 조사·분석해 올바른 지역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 도 사회조사는 20일 0시 기준으로 도내 표본 1만5000가구 중 시 지역 내 표본 800가구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의 가구주와 가구원을 대상으로 조사원이 가구 방문해 면접조사로 진행하며 응답자 기입식 조사도 병행한다.

조사 내용은 보건, 가족 가구, 사회, 안전, 환경의 5개 부문이며, 조사항목은 도 공통항목 51개와 시 특성항목 5개로 총 56개다.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통계 작성 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도록 엄격히 보호된다.

조사에 성실히 응답한 가구에는 소정의 답례품이 제공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정보통신과 통계빅데이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조사는 코로나19 대비 감염예방과 안전 관리 지침을 철저히 이행하고 응답자의 안전을 우선 고려해 진행한다”며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에 따라 엄격히 보호되고 올바른 지역정책 결정 수립을 위해 활용되므로 지역 내 표본 대상 가구는 조사원의 가구 방문 시 조사·응답에 성실히 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종 결과는 본 조사와 자료입력, 내검, 자료처리와 결과 분석 등을 거쳐 오는 12월 도 홈페이지 등에 공표될 예정이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