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
창녕읍지사협, 복지리더 재능 나눔 특화교육 실시반려 식물로 희망의 향기를 나누다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리더 재능 나눔 특화교육으로 반려 식물 화분 만들기를 실시했다.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상곤·김인구)는 복지리더 재능 나눔 특화교육으로 반려 식물 화분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바깥 활동이 제한돼 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며 우울·무력감을 느끼는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했다.

장미허브, 로즈메리, 라벤더 등 향긋한 허브를 화분에 옮겨 심고 자갈을 깔아 만든 화분은 지역 내 독거노인 2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며,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주변에 있는 독거노인을 발굴하고 화분을 드릴 분들을 생각하며 정성을 더함으로써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협의체 위원들은 “화분을 받고 좋아하실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더욱 즐겁다”면서 “코로나19로 외출을 하지 못해 적적했을 텐데 반려 식물을 키우면서 작은 즐거움이라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인구 공동위원장은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늘과 같은 작은 정성이 지역 내 독거노인분들에게 전달돼 정서적 지지가 되는 등 향긋한 허브 향기와 희망의 향기가 널리 퍼져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최미숙 기자  cms@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