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부모심리교육 ‘공감으로 소통하는 부모되기’ 참여자 모집부모심리교육 화상강의 & 부모교육 책 무료배부 진행

 통영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내달 3일과 11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공감으로 소통하는 부모되기’ 부모심리교육을 실시한다.

 부모심리교육은 부모심리상담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제한적 등교와 온라인 개학으로 자녀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현저하게 늘어나게 돼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증대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가정 내 갈등도 높아지고 있어 이를 해결하고자 실시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코로나블루로 인한 불안, 우울 등의 감정조절·심리적 스트레스 극복과 자녀관리·관계 개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부모심리교육 화상강의와 부모교육 책을 무료 배부할 예정이다.

 내달 3일은 코로나블루(불안, 우울 등) 부정감정 다루기, 11일은 청소년 자녀와 감정으로 소통하기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시간 교육이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화면과 채팅창을 통해 강사와 부모의 소통을 증진할 예정이다.

 교육은 컴퓨터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7일까지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