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다 함께 존중받는 교육 문화 조성 ‘박차’하동교육청, 존중·배려·평등의 가치 실현되는 교육 문화 확산 기대

하동교육청은 청사 3층 대회의실서 인권이 존중되는 행복한 하동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인권경영 선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교육인권경영은 교육공동체의 주체별 맞춤형 인권보호 시스템 운영으로 교육공동체의 인권보호·구제를 목적으로 하며 인권교육 활성화를 통한 자율과 책임 중심의 학교 문화 변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교육인권경영 선언은 평등·존중·배려하는 경남교육, 안전·건강·소통·협력하는 경남교육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차별 금지, 학생자치·참여, 상호 존중 문화, 인권교육 실시, 직장 내 평등 문화, 학부모 참여 보장, 부패예방·근절, 교육공동체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한 건강권 보장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백운현 교육장과 각 부서 담당자들이 참여한 교육인권경영 선언과 함께 평등한 교육 문화 실천을 위한 하동교육청 직원의 의지를 담은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백운현 교육장은 “평등한 학교문화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서로를 향한 존중, 배려가 필요하며 모두가 인권의 가치를 지향해야 한다. 먼 곳에 있는 파랑새와 같이 인권 실현이 멀다고 느끼지 않고 우리 주변에서 인권의 가치를 발견하고 가꿀 수 있도록 교육청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