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느끼고 공감하는 환경·놀이 어울림 한마당하동 갈육초, 기후재난 시대 지구 공감하는 체험학습으로 환경 감수성 길러

하동 갈육초등학교(교장 신차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환경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나아가 지구와 조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미래 환경역량을 기르는 환경·놀이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갈육 환경·놀이 어울림 한마당은 환경에 관한 체험·놀이·영상 마당과 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각 학년별 프로젝트 산출물을 공유할 수 있는 전시 마당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환경 체험마당은 환경 도서 읽기, 친환경 장난감 만들기, 환경 캠페인 홍보용 배지 만들기, 1회 용품을 줄이기 위한 나만의 컵 만들기로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보호할 수 있는 실천력을 기를 수 있는 장이 펼쳐졌다.

놀이마당에서는 건강한 지구인이 되기 위한 미션 수행, 환경을 지키기 위한 실천 다짐, 녹색 씨앗 나르기 등 다양한 놀이로 지구를 지키기 위한 다짐을 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했다.

영상 마당에서는 기후 위기와 관련된 다큐멘터리 영화를 감상한 후 한 줄 감상평 쓰기와 이야기 나누기 등으로 토론의 장이 확대되기도 했다.

올해 미세먼지 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는 갈육초등학교는 지구 환경의 위기를 알고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을 해 나가는 선도학교로 미래 교육을 대비하는 역량 있는 학교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