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2020 의령교육지원청 주관 지역토론회 개최의령행복교육지구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그 밑그림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영)은 21일 소통과 참여의 민주적 의견 수렴 과정으로 의령교육 정책과 현안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0 의령교육지원청 주관 지역토론회’를 지역 내 교원, 학부모, 네트워크활동가, 학교운영위원 40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2022 행복교육지구 의령 밑그림’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마을학교 운영 및 컨설팅 경험이 많은 김덕진 장학사(경남도 학교혁신과 행복마을학교)의 사회로 진행됐다.

 ‘의령교육 발전 방안 공유’, ‘교육장의 의령행복교육지구 발제’, ‘의령미래교육상, 마을학교 운영 방법,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구축에 대한 분임토의’ 순으로 약 100분 동안 교육공동체가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토론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희망 교원과 학부모, 분임 진행자 20명을 대상으로 ‘행복교육지구와 행복마을학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 ‘모의토론을 통한 운영 방법 안내’ 등 사전연수의 기회를 가졌다.

 이남영 교육장은 참석자들에게 “교육지원청·지자체·학교·지역민이 더욱 촘촘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육공동체 공감대 형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의령교육 현안과 발전을 위한 밑그림을 계속 그려 줄 것”을 당부했다.

이정민 기자  ljm@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