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진주시, 제18회 건축 대상 작품 공모내달 2일부터 17일까지 작품 접수, 진주의 도시 품격 높이는 건축물 시상

 진주시는 내달 2일부터 17일까지 ‘제18회 진주시 건축상’ 작품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진주시 건축상’은 건축주와 건축 관련자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하여 공공적, 예술적, 기능적 가치를 담은 우수 건축물을 발굴·선정하는 행사로 격년제로 시행해오고 있다.
 
 공모대상 건축물은 지난 2018년 11월1일부터 올해 10월31일까지 진주시에 건축돼 사용승인을 받은 건축물로서, 건축주나 건축 관련자는 공모신청서, 설계도서 및 전경사진 등을 첨부해 진주시 건축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별도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현지 확인심사를 거쳐 대상 1점과 우수상 2점을 선정하게 되며, 심사결과는 오는 12월 중순 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건축상을 통해 우수한 건축물이 지속적으로 건립돼 도시미관은 물론 진주시의 도시 품격을 높이고 있다”며 “훌륭한 건축문화를 견인하는 건축관계자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진주시 건축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