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안
함양군 ‘아빠의 슬기로운 집콕생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유·아동기 자녀 20가정 대상 요리체험키트 제공, 온라인 교육으로 아버지 역할 지원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경목)는 유·아동기 자녀를 둔 20가정 아버지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아버지역할 교육과 자녀와 함께하는 요리체험키트 제공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빠의 슬기로운 집콕생활’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센터 프로그램 이용이 어려운 상황에서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대화법과 체험활동으로 구성돼 아버지 역할에 대한 이해 및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갖게 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에 실시한 비대면 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시대 아버지의 역할 및 미래사회의 성공적인 적응과 변화에 필요한 자녀 교육법 이해를 위한 비대면 온라인(ZOOM)을 활용한 아버지역할 교육으로 자녀양육에 긍정적인 가족 사랑을 실천하는 아버지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은 아버지들에게 자녀돌봄에 대한 부담감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부모 역할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각 가정에 친환경 에그샌드위치 체험키트를 제공해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샌드위치를 만들면서 서로를 알아가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여했던 한 아버지는 “바쁜 사회생활로 아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부족해 아버지 역할에 대한 부담이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알게 된 공감대화법으로 아이에게 친근하고 든든한 아빠 역할을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태수 기자  ht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