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 저소득 아동·청소년에 마스크 지원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 사업 일환 KF94 마스크 1500장

 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도완·김계종)는 아동청소년분과 사업 일환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역의 저소득 아동·청소년에 KF94 방역용 마스크 1500장과 마스크 스트랩 75개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총 75명으로 지역 내 아동청소년 관련 시설·기관의 추천을 받아 지난 21일 전달식을 갖고 해당 시설·기관을 통해 전달됐다.

 이번 사업은 아동청소년분과 회의를 통해 진행된 사업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에게 마스크 구입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전달함으로써 코로나 감염 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전달 물품은 KF94 마스크는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 유아·아동을 위해 대형과 소형 2종으로 구비해 자원봉사센터에서 협찬한 마스크 스트랩을 동봉해 활동 시 보관이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박동미 아동청소년분과장은 “현재는 마스크 수급이 원활한 상태지만 복지 현장서 활동을 하다보니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이 자주 갈아줘야하는 마스크 구매가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코로나19 중에서도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나겠다”고 말했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