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스포츠
함양서 제1회 협회장기 함양바둑리그 성황바둑 동호일 60여 명 참여…갈고닦은 기량 겨뤄

함양군은 함양군바둑협회 기원서 제1회 협회장배 함양바둑리그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함양군바둑협회(회장 유영붕)가 주최·주관한 이번 바둑리그는 동호회 활동을 통한 동호인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회원 상호 간 친목 도모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군내 60여 명의 동호인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며 친목과 화합을 도모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도 이날 대회를 찾아 바둑 동호인들을 격려하고 “바둑의 고장 함양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바둑 동호인 여러분들의 선전을 기원한다”며 “앞으로 군에서도 함양 바둑의 활성화를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양군은 구한말 바둑의 국수로 추앙받는 사초(史楚) 노석영 선생의 고향으로 매년 ‘노사초배 전국 바둑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아마바둑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내셔널바둑리그에도 ‘함양산삼’ 팀이 참여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군은 이날 대회에 앞서 행사 전 방역조치와 함께 마스크 착용·발열 확인,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대회 3~4일 전 수도권 방문자 대회 참가 금지, 오찬은 읍·면·개인별 식사 유도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하게 준수했다.

한태수 기자  ht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