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
국제라이온스협회, 창원시 코로나19 위기가구에 위문품 기탁355-C지구 4A·B지역, 플렛폼노동자에 KF94마스크 7500매·저소득층 가정에 라면 1500상자 기탁

창원시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 4A·B지역이 코로나19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KF94마스크 7500매와 라면 1500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 4A·B지역이 KBS창원홀에서 제25차 합동봉사다짐대회를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봉사활동으로 행사를 변경해 마련됐다.

최근 열악한 노동여건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플랫폼 노동자들에게 KF94마스크가 지원되며,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의창·성산구의 저소득 가정을 위해 라면 상자가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 4A·B지역은 매년 저소득 가정을 위한 김장봉사, 환경정화사업·자연보호 캠페인, 장애인 등반 대회, 농·어촌 의료봉사활동, 무료급식 봉사·이·미용 봉사, 장학금 전달, 노인복지 지원 사업, 당뇨병 예방 캠페인, 다문화 가정 지원 사업,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금·후원물품 지원 등 다양한 봉사 활동으로 지역사회 공헌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4A·B지역 사광희·표성자 부총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가정의 고충을 듣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했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모두가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라며, 라이온스 회원들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허성무 시장은 “얼마 전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가 김장김치를 나눠준 데 이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각계각층의 시민들을 위한 아낌없는 나눔에 감사하다”며 “이번 지원으로 플랫폼 노동자와 저소득층 가정에 작은 위로가 돼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우형 기자  pw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우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