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양성평등교육·성폭력 주제 강의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올해 거제시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성교육의 유쾌한 반란 & 젠더 감수성 UP’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사와 청소년들은 책상 개별 배치하고 모두 칸막이를 설치, 마스크 착용하는 등 코로나19 예방과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양성평등교육, 데이트·디지털 성폭력을 주제로 한 강의와 생리주기 팔찌 만들기, 보드게임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해 획일화된 교육이 아닌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과정에서 양성평등과 성교육에 대해 배우고 젠더 감수성을 향상하는 등 다양한 젠더 폭력(스토킹·데이트·디지털 성폭력)에 대한 인식 제고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굴려굴려 보드게임’에서는 “직접 보드판 위에 올라가서 팀으로 미션을 수행하면서 친구들과 같이 협동할 수 있었고 놀이를 통해 퀴즈를 맞추면서 간단하고 쉽게, 재밌게 교육 내용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는 청소년들의 호평을 받았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손영순 소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을 위한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을 통해 거제 지역 내 읍·면 단위인 소규모 인원의 학교부터 거제 시내의 학교까지 약 300명의 청소년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 교육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 개발·교육 인프라 확장을 통해 청소년에게 안전한 사회, 안전한 거제시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