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1월은 정기분 등록 면허세 납부의 달하동군, 등록 면허세 8894건·1억3800만 원 부과…내달 1일까지 납부해야

하동군은 올해 정기분 등록 면허세(면허분) 8894건, 1억3800만 원을 부과하고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등록 면허세는 면허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거나 그 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면허에 대해 매년 1월1일 면허가 갱신되는 것으로 봐 매년 1월 정기분으로 부과되는 지방세며, 올해 부과된 정기분 등록 면허세의 납부기한은 내달 1일까지다.

등록 면허세는 일반음식점, 약국, 학원, 동물·곤충 관련업, 화물자동차 운송업(용달), 여객 자동차 운송업(택시) 등 개별법에서 정한 각종 인·허가를 받은 면허 소유자에게 부과된다.

면허세는 은행 현금인출기(CD/ATM)에서 본인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하며, 은행 방문이 어려운 납세자는 인터넷뱅킹, 계좌이체(농협 가상·지방세입 계좌), 위택스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납부하면 된다.

등록 면허세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을 경우 3%의 가산금이 발생하며 면허 취소 또는 정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고지서를 분실 또는 훼손했을 경우 가까운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재정관리과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으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정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