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군 ‘장애인복지카드 원스톱 배송 서비스’ 시작1회 방문으로 복지카드·혜택 안내는 자택서…발급 과정 간소화

하동군은 올해부터 충청지방우정청과 장애인복지카드 맞춤형 계약등기 우편 배송 업무협약을 체결해 장애인복지카드 원스톱 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장애인복지카드 원스톱 배송 서비스는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에 대한 민원서비스 개선으로 한 번의 방문만으로 장애인복지카드와 복지혜택에 대한 안내문을 등기로 본인이 희망하는 장소에서 배송받을 수 있다.

군에 따르면 장애인복지카드 발급 과정이 기존 6단계서 군청과 읍·면사무소 경유가 생략된 3단계로 간소화되며, 민원방문은 2회서 1회로 발급 기간도 15일에서 4일로 대폭 단축된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라는 환경 속에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민원 접촉 대면 최소화의 일환으로 시행하게 됐으며,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하동군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 속에서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장애인 단체 등과 관계망을 강화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