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생활 문화종합
올해 진주시 문화진흥기금 지원 사업 공모침체된 예술계 활성화 위해 자부담 제외 등 일부 요건 완화

진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창작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문화진흥기금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10월 문화진흥기금 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올해 사업 계획을 심의하고 소규모 문화예술 활동 지원 사업 9개 분야(문학·미술·서예·사진·음악·연극·무용·전통예술·문예 일반)에 대해 100만 원에서 500만 원의 범위에서 분야별로 차등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문화예술 지원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 중 10% 이상의 자부담 확보 조건을 한시적으로 적용하지 않기로 했고 단체 대표 혹은 지원 사업자 본인에게 집행되는 인건비성 사례비를 10% 내서 한시적으로 편성해 기금 사업의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의 신청 자격은 진주시에 거주하거나 진주시 내서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비영리법인(단체) 또는 개인으로서 최근 3년 이상 진주시 내서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있고 학교, 종교단체, 언론사 등의 단체와 영리 목적 등의 사업에 대해서는 신청을 제외한다.

지원 대상 여부·지원금액 결정은 문화진흥기금 운용위원회서 심의 결정해 내달 중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문화진흥기금 지원 사업은 소규모 문화예술단체·개인 문화예술가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폭넓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해 문화예술의 기반을 다지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

이번 공모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17일 오후 6시까지 우편, 온라인을 이용하거나 진주시청 문화예술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