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진주교육청, 2021 진주교육상 시상식 개최윤갑석(전 배영초 교장)·이상진(전 정책기획관)·여태훈(진주문고 대표)
열정과 헌신으로 진주교육에 이바지한 3명 수상의 영광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3층 대회의실서 진주교육 발전에 헌신한 세 명의 수상자에 대한 ‘2021.진주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진주교육상 수상자는 윤갑석 전 배영초등학교장을 비롯한 이상진 전 경남교육청 정책기획관, 여태훈 ㈜ 진주문고 대표 등 3명이다.

 윤갑석 수상자는 민주적인 학교 운영과 높은 인품으로 후배 교사의 사표가 됐고 교육현장 재직 시 연수·지도자료 집필활동을 펼치는 등 열정적인 교육활동으로 후배교사들에게 깨우침을 준 진정한 스승으로 알려졌다.

 퇴직 후에도 지역사회와 학교에 예술문화 분야 재능 기부활동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상진 수상자는 청렴한 공직자상을 실천해 후배들로부터 함께 일하고 싶은 관리자상을 수상했을뿐 아니라 현 진주교육지원청 청사 신축·이전에 중추적 역할을 맡은 바 있다.

 또한 진주고와 진주기계공고의 개축과 임시이전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퇴직 후에도 장학금 기탁과 봉사활동을 통한 나눔을 실천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여태훈 수상자는 35년간 지역에서 서점을 운영하며 책과 사람이 만나는 독서문화공간을 제공해 지역주민과 청소년 독서문화 확산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 진주문고를 설립해 다양한 교육 문화와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청소년 인재육성과 인성함양에 기여해 온 공적을 인정받아 올해 진주교육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허인수 교육장은 “오늘 시상식은 우리가 수상자의 삶을 귀감으로 삼고자 하는 다짐의 자리이기도 하다”고 강조하고 “세 분이 걸어온 실천의 여정을 미래교육을 펼쳐나가는 밑거름으로 삼자”고 당부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