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옥포종합사회복지관·거제해금강로타리클럽, 지역주민 후원으로 설날 키트 전달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광수)이 설날을 맞아 명절맞이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특정 절기 정서적인 지지가 필요한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고독사 위험 청·장년 1인, 한 부모 가정 등 42세대를 방문해 명절 키트와 새해 인사를 전했다.

7년간 명절에 음식을 만들어 제공한 거제해금강로타리클럽(회장 양은희)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함께 명절 음식을 조리하지 못한 아쉬움을 대신하고자 한과세트를 후원했다.

그 외 GS25장승포주공점에서 음료, 토끼네달떡에서 떡국 떡, 상구네양말에서 양말, 최은정 씨의 김, 이건숙 씨의 과자 후원과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과일을 준비해 명절 키트가 구성됐다.

명절 키트와 새해 인사를 전해 받은 93세 박모 어르신은 “한복을 곱게 입고 와서 이렇게 새해 인사를 받으니 내가 복이 많다. 나를 잊지 않고 찾아와줘서 너무 고맙다. 내년에 또 만나면 좋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에서는 복지사각지대 세대 발굴·사례관리 대상자의 다양한 욕구 해결을 위한 서비스 연계·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분이 있거나 도움을 요청하고 싶다면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