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김해시 생활 속 꽃 생활화·신화환 전시 성황리 마쳐신세계백화점 김해점서 꽃 보며 힐링

김해시는 화훼농가 어려움 극복과 일상 속 꽃 생활화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이벤트홀서 꽃꽂이 작품으로 구성된 신(新) 화환을 전시하고 절화(꽃다발·꽃바구니) 및 분화 판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졸업식 등 각종행사 축소·취소로 꽃 판매에 애로를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위해 시와 화훼생산자,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전국화훼상생연합회, 김해꽃소매상인협회, 대동농협, 신세계백화점 김해점,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가 함께 추진했다.

신세계백화점 김해점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생활 속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꽃소매상인들이 참여해 꽃 작품을 전시·판매하고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에서는 거베라, 안개초, 튤립 등 10여 종의 생(生)화를 제공했다.
 
신화환은 사용 후 축하객에게 선물로 사용돼 꽃 재사용을 막을 수 있다. 최근 이를 사용하는 결혼식장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내달부터 시에서 운영하는 공공형예식장 비즈컨벤션에서는 신화환만을 사용한다.

김해시는 생활 속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사무실 꽃 생활화, 화훼 직거래 행사 등을 실시해 꽃 소비 촉진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화훼 농가를 위해 시민과 유관기관·단체·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일상 속 화훼 소비 분위기를 조성하고 화훼농가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꽃 소비문화 조성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기정 기자  mg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기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