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산청군의회 올해 첫 임시회 개회

산청군 의회는 본 회의장서 제272회 임시회를 열고 오는 26일까지 임시회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서는 조병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산청군 감염병 예방·관리에 관한 조례안’, 송정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산청군의회기·의원 배지 등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김수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산청군 병역명문가 예우 등에 관한 조례안’, 김두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산청군의회 의원 연구 단체 구성·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의원발의 안건과 군수가 제출한 ‘산청군 자치분권 촉진·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23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주요 일정을 보면 제1차 본 회의서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등을 처리하고, 23일 상임위원회별로 안건 심사, 임시회 마지막 날인 오는 26일에는 제2차 본 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서 심사한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을 처리한다.

심재화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새로운 지방 중심 시대를 맞아 군민의 대의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해 새해 의정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예전과 같은 일상으로 복귀를 기원하면서 상스러운 흰 소처럼 우직하고 끈기 있게 나아가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태준 기자  kt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