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고성형 여성리더키움사업 ‘고성 쉬어로즈(G-Sherose)’ 1기 출범식 가져다양한 분야서 선발된 13명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여성 리더로 양성

고성군은 고성군청 중회의실서 고성형 여성리더 키움사업인 ‘고성 쉬어로즈(G-Sherose)’의 1기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은 세계 여성의 날에 맞추어 개최됐으며, 서만훈 고성부군수와 여성리더 고성 쉬어로즈 1기가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 사업설명, 출범 선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고성 쉬어로즈(G-Sherose)’는 여성이 단순 수혜 대상자에서 벗어나 능력과 자질을 개발해 지역 여성리더로 성장할 기회를 부여하는 고성형 여성리더키움사업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직장인, 여성 농어업인, 경력단절 여성, 지역 봉사활동가 등 13명의 다양한 여성 인재를 선발했다.

향후 고성군은 ‘고성 쉬어로즈(G-Sherose)’에 월 2회 아카데미(쉬어로즈의 ‘수·다_수요일에 만나는 다양한 배움의 시간’)를 통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여성 기업인 등과 멘토·멘티 연계 및 일촌기관 맺기(파트너쉽 협약)에 동참한 기업·공공기관에 우수인재 취업연계 등 고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만훈 부군수는 “113주년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차별 없는 평등한 사회, 행복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는 살고 싶은 고성이 되는 데에 ‘고성 쉬어로즈’ 1기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고성 쉬어로즈가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 쉬어로즈(G-Sherose)’는 GoSeong(고성), Growth(성장), Share(나눔), She(여성), Hero(영웅)의 약자로 고성의 우수한 여성인재를 지역 여성의 롤모델이자 리더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