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생활 문화종합
“가슴에 품은 문학의 꿈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이뤄드릴게요”눌산 윤일광 선생 강의하는 ‘무료’ 문예창작 강좌…내달 1일부터 1기 선착순 모집

당신도 시인이나 수필가가 될 수 있습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서 열리는 ‘무료’ 문예창작 강좌를 통해서 못다 이룬 문학인의 꿈을 이루세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 거제시장)이 ‘올해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성인을 위한 무료 문예창작 강좌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을 개설하고 내달 1일부터 1기 모집을 시작한다.

내달 20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에 거제문화예술회관서 진행되는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 1기 강좌에서는 시 문학에 대한 강의와 함께 시 창작과 낭송에 대한 교육이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총 15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의의 참여자들에게는 본인이 창작한 작품을 시집과 시화전을 통해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무료로 제공된다.

지역의 저명한 문학가 눌산 윤일광 선생의 내실 있는 강의로 시 창작의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이번 강좌는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것으로 지난해 모집 당시 큰 인기를 모으며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전화로만 가능하다.

문예창작 강좌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 1기는 내달 20일부터 오는 7월27일까지, 2기는 8월3일부터 11월16일까지 각 매주 15회 오후 6시 30분에 거제문화예술회관서 진행된다.

2기 모집 계획은 추후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공지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국고 지원 사업 ‘올해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문예창작 강좌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한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