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회 공헌활동 진행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에서는 경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거제지부 장애인들과 직원들이 1대 1로 매칭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거제메이커센터 견학과 상상 로켓을 만들어보는 이색 체험 사회 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지난달에 이어 지속적인 만남을 갖게 돼 더 친숙한 분위기에서 활동을 할 수 있었으며, 어려울 수 있는 메이커센터 교육을 재미있는 동화로 들려줘 더욱 창의적인 상상 로켓을 만들 수 있었다.

스스로 조립한 로켓에 좋아하는 색과 스티커로 자신만의 상상 로켓을 만들며, 작품이 완성되자 기쁜 함성과 격려의 박수도 많이 받았다.

함께 참여한 탁난희 국장은 “회원들과 4차 산업이라는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참가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해 줘 더욱 인상적이었다”며 “장애인들에게 외부 활동이 조금 낯설 수도 있는데 수련관 직원들과 교감 형성이 잘되고 친숙해져서인지 편안한 마음으로 즐겁게 참여하는 회원들의 모습을 보면서 이것이 진정한 행복한 동행임을 다시 한번 깨닫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활동을 준비해 준 수련관과 메이커센터 관계자분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거제지부와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함께하는 ‘제3회 행복한 동행’은 자연에서 배우는 숲속 체험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