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고성군 이달부터 얀센 백신 사전예약 시작만 30~60세 군 관련 종사자, 예비군·민방위 대원 이달 11일까지 사전예약

고성군은 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얀센 백신에 대한 사전예약을 받는다.

얀센 백신은 한미 정상회담 결과 후속 조치로 미국 정부에서 공여한 것으로 공여 취지에 따라 접종 대상자는 군 관련 종사자, 예비군·민방위대원 등 국방 관련 인력이다.

만 30~60세 미만이면 백신 접종이 가능하며 접종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0일까지로 1회로 접종이 완료된다.

이번 접종은 지역 내 강병원, 더조은병원, 고성성심병원, 행복가정의원, 김환태내과의원등 5개소의 위탁의료기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각 부처에서 제출한 접종 대상자 명단에 포함된 대상자 본인이 직접 예약 가능하며, 홈페이지 접속 후 인적정보 입력·본인 인증 후 접종장소와 접종 일시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단, 사전예약 기간 중이더라도 사전예약 인원 100만 명 도달 시에는 조기종료될 수 있으며, 접종 대상자 누락·오류로 인해 사전예약이 불가능한 경우 예비군은 국방부, 민방위 대원은 행정안전부로 문의해야 한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1일부터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에 대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는 만큼 많은 군민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통해 일상을 회복하는데 한걸음 더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