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 마음 톡톡 프로그램·무료 이·미용 서비스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은 공공실버주택 2층서 정서지원 마음 톡톡 프로그램 ‘책놀이’와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했다.

마음 톡톡 프로그램은 공공실버주택 입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우울·자살예방, 웰다잉 프로그램으로 어르신 심리적 안정감 지원, 책 읽고 내용 나누기의 인지활동 프로그램으로 인지 기능 강화, 입주 어르신 간의 소통·교류 기회 제공으로 유대관계 형성 등의 내용으로 연중 기획돼 운영된다.

이날은 세 번째 시간으로 ‘용서’에 관한 시와 동화책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눴는데 앞으로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용서’를 가장 하고 싶다는 어르신들에게 과거의 자신 또는 타인을 용서하고 화해하는 시간이 됐다.

마음 톡톡 프로그램에 참여한 홍옥선 어르신은 “오랜만에 시와 동화책을 읽을 수 있어 감회가 새로웠다”며 “앞으로 계속해서 참여하고 싶다”고 의사를 밝혔다.

이와 함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복지 취약 입주민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풀 데이’ 사업을 실시했다.

무료 이·미용 서비스는 이·미용 자격증이 있는 봉사자가 재능기부로 매월 첫 번째 수요일에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으신 진해현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어려웠는데 공공실버주택에서 편하고 깔끔하게 이발을 할 수 있어 너무 좋고 행복하다”고 연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고성읍 교사리에 문을 연 공공실버주택은 지상 13층·100세대 규모로 주거와 문화, 여가시설이 결합된 공공임대주택이다.

2·3층에는 종합사회복지관이 입주해 주민들과 함께 ‘존중과 나눔의 생활복지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 운영, 주민강좌·건강특강, 보건복지 일자리 원스톱 상담, 사례관리 서비스, 이·미용과 세탁 서비스 제공, 고성도서관 순회문고 운영, 주민 텃밭동아리 지원, 주민공동체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