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10월1일부터 38일간 열린다코로나19로 인해 당초 52일간 일정에서 기간 단축·변경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52일간 일정에서 기간 단축·변경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오는 10월1일부터 11월7일까지 38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백두현)는 제79회 이사회를 열어 오는 9월17일부터 52일간 진행 예정이었던 엑스포 기간을 10월1일부터 11월7일까지 38일간으로 단축·변경해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후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백두현 고성군수는 “공룡엑스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써 개최와 관련해 정상·연기·축소·취소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논의하고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대다수 군민들은 엑스포 개최에는 찬성하지만 기간은 단축하자는 의견이 많았다”며 “정부의 방역정책과 백신접종 속도 등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엑스포를 개최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개최를 결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백두현 군수는 “기간이 단축됐지만 실감형 영상 콘텐츠인 야외 증강현실(AR) 등 더욱 내실있게 준비해 관람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고성이 가진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해 경제효과를 군민들이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에도 최선을 다해 성공적인 엑스포를 치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룡엑스포조직위는 예매기간을 오는 8월31일까지로 연장하기로 했으며, 기존 구입한 예매입장권은 변경된 공룡엑스포 기간에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 공식홈페이지나 엑스포조직위에 문의하면 된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