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고성군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군민들이 직접 우수사례 최종 결정

고성군은 적극행정 성과발굴 및 군민 체감도 향상을 위해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진대회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군민투표로 진행되며 군민들의 선택 결과에 따라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투표 대상 우수사례는 총 6건으로 △사전컨설팅을 통한 적극행정 면책제도 활성화 △가산세 걱정 없는 지목변경 취득세 고지서 발급 △남포국가어항 배후부지 조성사업과 연계한 고성군 야외물놀이시설 조성 시행 △농기계 임대 신청 시 신청서류 간소화 △행정 경계를 초월한 물 복지 실현 △일주일에 한 번 찾아가는 면서기 등이다.

군민투표는 지난 25일부터 7일간 고성군 공식밴드 공지사항에 게재될 예정이며,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들이 직접 촬영한 홍보영상을 시청 후 1인당 3건의 우수사례에 투표할 수 있다.

장찬호 군정혁신담당관은 “이번 경진대회가 군민들에게 고성군의 적극행정 사례를 알리는 기회가 되고, 직원들에게는 적극행정을 위한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시책이 우수사례로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오는 11월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