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김해시 ‘장척힐링농촌체험휴양마을’ 비대면 휴가지 인기신어산 중턱 힐링·다양한 체험·재미 선사

김해시의 대표 명산인 신어산 속에 자리한 ‘장척힐링농촌체험휴양마을’이 안전하고 조용한 여름휴가를 보내려는 가족단위 휴가객들에게 인기다.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의 치유와 힐링은 물론 다양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들이 비대면 피서지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18년 지정, 등록된 상동면 장척힐링농촌체험휴양마을은 신어산(630m) 중턱 350m 지점에 자리하고 있으며, 1급수 맑은 물이 연중 마르지 않는 장척계곡과 편백나무 군락지가 인접해 있다.

또한 가락국 시조 김수로왕 왕후인 허황옥의 오빠 장유화상이 창건해 우리나라 최초 사찰로 전해지는 은하사가 인근에 있어 힐링, 관광, 휴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장척힐링농촌체험휴양마을은 캠핑데크(37개), 글램핑장(5동), 가족체험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명패, 책꽂이, 편백 도마, 악세사리 등 나무를 활용한 목공체험과 편백, 자작나무, 층층나무 등 다양한 식생의 숲 체험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짚라인이 설치돼 있어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되며, 산 아래 굽은 깊은 골짜기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조성된 트레킹 코스를 걸으면 저절로 심신이 치유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허성곤 시장은 “이곳을 찾는 휴가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코로나19 예찰과 방역 활동을 강화하고 수시로 시설 점검을 실시해 코로나19 청정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시대 맞는 김해의 또 다른 휴양과 힐링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용 문의는 이명호 마을 사무국장에게 하면 된다.

문기정 기자  mg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기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