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사천시 ‘언택트 걷기’ 프로그램 완료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 수료

사천시보건소가 3주간에 걸쳐 운영한 언택트 걷기 프로그램 ‘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를 성황리에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보건소는 ZOOM을 이용한 비대면으로 ‘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 수료식을 열고,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소감 발표 등 참여자들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상자별 3개 그룹(워킹·파워워킹·러닝반)으로 나눠 주차별 걷기 실천 미션을 제공하고 NRC 앱(APP)·네이버 카페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유튜브 채널 ‘사천 고당TV’ 교육 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를 푸는 ‘YOU퀴즈?!’ 미션도 제공하는 등 프로그램의 흥미를 더했다.
 
이번 언택트 걷기 프로그램 ‘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는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중 51명이 참여했다.

채모(55) 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운동하면서 갱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너무나 고맙고 이런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에 참여하지 못한 대상자들에게 고른 기회를 제공하고 걷기 실천 생활화를 위해 ‘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 프로그램 2기 참여자를 모집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효정 기자  kh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