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스포츠
삼천포중앙고 유도부 전국체전 경남대표 선발제102회 전국체육대회 경남대표 선발전서 8개 체급 중 6개 체급서 선발

삼천포중앙고등학교는 사천시 유도체육관서 열린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남자고등부 경남대표 선발전에 참가했다.

이번 선발전은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무관중으로 시합을 진행했으며, 선발 체급은 총 8체급으로 이중 삼천포중앙고에서는 6개 체급에서 김성진(-55㎏), 천현준(-73㎏), 이재형(-81㎏), 옥유빈(-90㎏), 이성진(-100㎏), 송민수(+100㎏) 학생이 선발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73㎏ 급 경기인 리그전에서 천현준 선수의 활약이 돋보였다.

첫 번째 경기에서 상대 선수와 팽팽한 경기가 이뤄졌고 경기 시간 4분 중 승부가 가려지지 않아 연장전에 돌입했으며, 총 8분 40초 만에 상대 선수의 누적 지도로 인해 천현준 선수가 승리를 이뤘다.

리그 세 번째 경기에서 상대 선수를 상대로 천현준 선수는 또 한 번의 연장전에 들어가 5분 40초 만에 공격적인 경기로 벌칙을 얻어내 값진 승리를 이뤘다.

이상만 감독은 “전국 체전 선발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은 여러 가지 자료를 토대로 시합 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준비했던 학생들의 노력 덕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언근 교장은 “부족한 인원과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 선발된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 국위 선양할 수 있는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효정 기자  kh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