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고성군·천사의집, 1004's 바퀴 달린 카페 협약시설장애인 봉사활동…달콤한 커피로 지역주민 찾아간다

고성군은 장애인 거주시설 천사의집과 시설장애인의 사회적응훈련 프로그램 ‘1004's 바퀴 달린 카페’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1004's 바퀴 달린 카페’는 시설장애인들이 지역사회 속으로 나가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회적 교류를 넓힐 수 있는 사회적응훈련으로 시설에서 익힌 바리스타 기술을 이용해 지역 내 축제, 행사 등 개최 시 봉사활동으로 참여하게 돼 이 훈련에 이용될 푸드트럭은 고성 동부로터리클럽(회장 양찬호)에서 기탁 예정이다.

백두현 군수는 “시설장애인의 사회적응훈련을 위해 힘써 준 고성동부로타리클럽에 감사를 전한다”며 “지역사회 속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고 행복해하는 고성을 꿈꾸며 시설장애인의 지역사회 활동을 적극 응원하고 앞으로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제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원장은 “시설 내 카페서 바리스타 기술을 익혔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할 기회가 없어 시설장애인이 지금까지 봉사를 받기만 했었는데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고성군과 고성동부로타리클럽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1004's 바퀴 달린 카페 차량을 만나면 반갑게 맞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