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스포츠
통영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15회 전국 카누·드래곤보트 대회’ 초등부 여자팀 1위기록 계측 통해 전국적인 취합으로 순위 결정

통영시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제15회 전국 카누·드래곤보트 대회에 참가해 초등부 여자팀 1위를 차지했다.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 카누·드래곤보트 대회는 1개월간 열렸으며, 선진화된 해양스포츠를 보급해 해양 레포츠의 활성화·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해마다 열리는 행사다.

코로나19 상황이라 전국 5곳(서울 한강시민공원·부산 수영강·강원 강릉 향호호수·진주 남강·통영 도남항)서 100명 미만 인원 제한을 두고 비대면으로 열렸으며, 기록 계측을 통해 전국적인 취합을 해서 순위를 최종 결정했다.

통영시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바다를 둘러싸고 있는 지역적 특성을 활용해 다양한 해양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해양 레포츠의 육성과 친 해양문화의 확산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는 전국해양스포츠제전에도 매년 참가해 많은 수상을 기록한 바 있다.

앞으로도 통영시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해양 스포츠와 관련된 행사에 적극 참가해 통영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한편 통영시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통영시의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 체험·학습 프로그램, 생활관리 등의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통영시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고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현재 계속 모집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련 자세한 문의 사항은 통영시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전화하면 된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