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군, LG생활건강·아이사제닉스 후원저소득 노인가구 220세대 혹서기 대비 생활용품 지원

함양군이 직접 운영하는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는 일주일 동안 혹서기 온열질환에 취약하고 외부 활동이 어려운 저소득 노인가구 220세대를 직접 방문해 LG생활건강·아이사제닉스에서 후원하는 생활용품·화장품·영양제 세트를 지원했다.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 생활지원사들이 물품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 댁을 방문해 마스크, 샴푸 등의 생활용품 꾸러미 220세트와 화장품 60세트, 홍삼 건강식품 20세트 등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전을 확인하고 생활여건 등을 파악해 따뜻한 위로와 함께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평소 입맛이 없어서 식사를 잘 못하고 자주 영양수액을 맞는 어르신에게 홍삼 건강식품을 전달하자 “이 값진 것을 챙겨줘 고맙고, 벌써 건강해진 느낌”이라고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직접 서비스를 수행하는 생활지원사는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작은 도움의 손길이지만 직접 전할 수 있어 기쁘고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저소득 노인세대 등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더욱 절실한 상황에서 이웃 돕기 성품을 기탁해 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등에 더욱 관심을 갖고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태수 기자  ht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