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삼천포도서관 디지털북 체험 공간 조성이달부터 다양한 디지털북 이용 프로그램 운영

경남도교육청 삼천포도서관(관장 윤선혜)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하는 ‘2021. 지역연계 디지털북 체험 공간’을 개설해 운영한다.

‘디지털북 체험공간’에는 AI가 추천도서를 제공하는 ‘플라이북’ 키오스크와 태블릿 PC를 활용해 이용자들이 디지털북·디지털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독서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디지털북 체험 공간 연계 사업으로는 ▲행운의 디지털북(디지털북 대출자에게 행운권 추첨 기회 제공, 9월) ▲같이 읽자 디지털북(도서관 인스타그램에 전자책 대출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상품증정, 9월) ▲알려줘 디지털북(디지털북 이용 교육, 9·10월) ▲AI추천도서(플라이북 키오스크에서 추천받은 책을 대출하고 인증하면 상품증정, 10월) ▲나 혼자 빌려본다 디지털북(혼자서 디지털북 대출 성공 시 상품증정, 10월) ▲디지털북 대출 스피드 챌린지(전자책 검색~대출까지 최단시간에 대출 성공하는 분께 상품증정, 10월) 등이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디지털북 체험공간을 통해 많은 이용자들이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디지털북을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효정 기자  kh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