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고성군 공공급식 농산물공급 대상농가 선정 농가조직화 설명회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 학교 공급 위해 차근차근 준비

고성군은 고성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서 고성군먹거리통합지원센터 공공급식 농산물수급 대상농가 선정을 위한 농가조직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농식품유통과장, 고성교육지원청 팀장, 로컬푸드생산자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내년 시행할 예정인 고성군 지역 내 학교급식 시범사업과 관련해 고성의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지역 내 학교에 공급할 농가 및 농산물을 선정하기 위해 열렸다.

오는 12월 준공을 앞둔 고성군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에 대비해 그간의 추진사항 및 향후 운영계획에 관해 설명했고, 학교급식 공급을 책임질 농가조직화를 위해 학교급식 공급 품목 현황과 학교급식 공급대상 농산물, 공공급식 생산자회 결성 및 농산물 출하약정(계약), 농산물수급 농가조직 육성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군 관계자는 “센터가 완공되면 고성군의 학교급식 등 공공급식 공급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며 “특히, 농가조직화는 안전하고 신선한 재료를 학교급식에 공급하기 위해 가장 먼저 선행돼야 할 과제”라고 밝혔다.

아울러 “우리 농민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우리 자녀들이 먹게 된다”며 “부모의 마음으로 고성군 농가조직화를 위해 많은 협조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