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함양교육지원청 함양 역사 속 청렴 인물 교육자료 제작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호)은 함양 역사 속 인물들 중 오늘날 우리가 본받을 만한 청렴행적이 두드러지는 청렴 인물 13인을 선정해 이 분들의 청렴 행적과 그 속에 담긴 청렴의 의미를 정리한 청렴 교육 자료를 제작했다. 

‘청렴함양 좋아 역사인물 톡톡’이라는 제목의 자료는 원하는 분야에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함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청렴사랑방에 탑재됐고, 함양 각 학교 및 교육 기관에 배부됐다.

지난 5월 자료 제작을 위한 T/F팀 구성을 시작으로 제작 기간 동안 자료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수의 협의회가 진행됐고, 9월 말 책자 인쇄가 마무리됐다. 

제작을 위해 함양교육지원청 이명아 행정지원과장 외 직원들과 금반초등학교 정원상 선생님이 수고해 주었고 강민구 함양문화원 향토연구소장, 함양문화원 박혜란 팀장이 자문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함양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 청렴 교육이나 청렴 행사, 기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절한 방법으로 자료를 활용할 예정이다.

최경호 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교육과 청렴 분야 양쪽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자료 제작에 수고를 아끼지 않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평소 청렴이 다소 관념적이고 거리감 있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이 자료를 통해 학생들 외 교육 대상자들이 나와 관련된 내 고장, 우리 동네에 사셨던 선조들의 행적에서 청렴을 찾고 청렴에 대한 관심을 더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태수 기자  ht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