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화개초등학교병설유치원 현장체험학습 시행태극기를 휘날리며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갖다

화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점중)은 1학기 동안 다양한 현장체험학습을 계획해 실시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으로써 이달 유치원서 계획한 현장체험학습을 전면 취소할 수밖에 없었다. 

이에 대한 대안 활동으로 마을강사 협력 수업을 계획해 유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계획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태극기를 휘날리며’라는 제목의 라인댄스 수업을 진행했다. 교사인 나에게도 라인 댄스라는 용어가 다소 생소해 이 수업이 어떻게 진행될까 궁금했었다. 

전문가 선생님의 설명을 들어보니 오와 열을 맞춰 추는 유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댄스였다. 

그러나 우려했던 것과는 다르게 전문가 선생님의 설명에 맞게 동작을 차분하게 잘 따라하는 유아들의 모습을 보고 참으로 대견한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는 음악 없이 하다가 태극기와 음악을 틀고 해 보았는데 확실하게 생동감이 느껴지는 댄스였다.

프로그램에 침여한 본교 유치원 장O성 어린이는 “처음에는 어려웠는데 태극기 흔들면서 추니까 재미있었어요” 라며 고사리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은 코로나 19 방역 수칙에 의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사회적 거리두기에 신경을 쓰며 이뤄졌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