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
거창군 내년 주요업무계획 신규사업 보고회165건의 신규사업…내달 중 군민 초청 열린 보고회서 최종 확정

거창군은 구인모 거창군수 주재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 군정 주요업무계획 신규사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7기 더 큰 거창 도약, 군민 행복시대의 완성을 위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고 미래 거창을 담보할 수 있는 사업들을 중심으로 기획예산담당관 등 24개 부서에서 165건의 신규사업을 보고했다.

나도 유튜브 스타 발굴·운영, 고령 납세자를 위한 큰 숫자 고지서 제작사업 등 군민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시책부터 승강기산업진흥센터 유치, 거창 연극 특성화 도시 기반 조성, 감악산 꽃&별 나눔 길 조성 사업 등 거창군의 미래를 책임질 먹거리 사업들을 발굴했다.

구인모 군수는 최근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에도 불구하고 거창의 미래를 위해 내년도 신규사업을 준비한 직원들을 격려하며 “보고된 사업 중 부서 간 중복·연계되는 사업들에 대해서는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성과 극대화 방안 마련을 주문한다”며 “주민과 이해관계자의 의견 청취가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주민의견 수렴 절차를 거친 후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또한 내년은 민선7기를 마무리하고, 민선8기가 연계되는 아주 중요한 시기므로 내년도 업무계획은 신규시책뿐만 아니라 군의 역점 사업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챙겨 주길 당부했다.

특히 제2창포원 조성 사업, 200억 원 규모의 스마트 승강기 실증 플랫폼 구축 사업, 공정률 35%를 넘어서고 있는 거창법조타운 조성 사업 등 군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들의 차질 없는 추진을 주문했다.

군은 이번 신규사업을 비롯해 이달 말까지 대형 프로젝트 사업, 귀농·귀촌 분야, 생활문화유산 발굴 보존 분야, 미래교육 분야, 농업복지분야 등을 추가로 발굴해 실현 가능성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내달 중 개최 예정인 군민 초청 열린 보고회서 군민들의 의견을 거쳐 내년 업무계획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강종금 기자  kjk9266@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