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2021 고성공룡세계엑스포 상품권 발행내달 엑스포 개최부터 1만 원 권 총 10만 매 발행
고성사랑상품권 가맹점서 11월30일까지 사용 가능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백두현 고성군수·이하 조직위)는 2021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최 기간 고성군 상권 활력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룡엑스포 상품권’을 발행한다.

한국조폐공사를 통해 제작된 ‘공룡엑스포 상품권’은 1만 원권 1종류로 총 10만 매를 발행하며, 상품권 유통은 엑스포가 개최되는 내달부터 시작돼 오는 11월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 지급은 5만 원 이상 현장권 구매자, 고성 숙박업소에서 숙박한 자, 엑스포에서 진행하는 특별행사·이벤트 당첨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상품권 사용은 지역 내 주유소, 요식 업소와 전통시장 등 기존 고성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지난 공룡엑스포 상품권이 지역사랑 상품권과 다르고 등록된 가맹점 또한 달라 불편하던 기존의 유통방식의 문제점이 해결돼 지역 상인들과 소비자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상품권을 보유한 가맹점의 정산 기간은 오는 12월20일까지며, 엑스포조직위와 읍·면사무소에 교환 신청하면 신청한 계좌로 지급된다.

백두현 위원장은 “2021 공룡엑스포는 고성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사랑상품권처럼 이용이 쉬운 공룡엑스포 상품권 발행을 결정했다”며 “많은 분들이 엑스포뿐만 아니라 천혜의 아름다운 고성 관광을 엑스포 상품권과 함께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포 상품권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 홍보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