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특집
눈과 입이 즐거운 창녕으로 놀러 오세요!

화왕산 억새뿐만 아니라 2~3m 돌담의 화왕산성 볼거리 더해
국내 최대 규모 내륙습지인 우포늪 둘레길 조성…느긋하게 둘러봐
화왕산 자하곡 ‘요즘것들’·우포늪 생태관 강소농 직거래 장터 운영

 

코로나19 장기화로 사람들이 붐비는 환경을 피하고 자연에서 휴양할 수 있는 언택트 관광이 대세인 요즘 창녕군의 화왕산과 우포늪이 각광받고 있다.

화왕산 은빛 억새

화왕산은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로 가을이면 은빛 억새 물결이 장관을 이뤄 눈을 즐겁게 해 화왕산에 오르면 억새뿐만 아니라 2~3m 높이의 돌담으로 된 화왕산성이 있어 볼거리를 더한다.

‘요즘것들’

산행 후 화왕산 자하곡에 위치한 농·특산물 판매장 ‘요즘것들’에 들러 마늘, 햅쌀, 오이 등 신선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으며 ‘요즘것들’에서는 창녕군 청년 귀농인들이 생산한 지역 농·특산물을 꾸러미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화왕산을 다녀왔다면 창녕군의 또 하나의 자랑인 우포늪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우포늪

우포늪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내륙습지로 생태계의 보고로 알려져 있는데 우포늪 주변은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며 걸을 수 있도록 둘레길이 조성돼 있어 느긋하게 둘러볼 수 있다.

강소농 직거래 장터

우포늪에서도 가을철 관광객을 위한 강소농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는데 우포늪 생태관 주차장에서 내달 31일까지 매주 토·일 운영하며 강소농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양파 쌀빵, 새싹 땅콩 등 30여 품목을 구입할 수 있다.

한정우 군수는 “화왕산과 우포늪은 창녕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창녕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화왕산과 우포늪을 찾아 눈과 입이 즐거운 창녕 여행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미숙 기자  cms@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