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고성군 농기계임대사업소 개방 시간 탄력적 운영내달 1일부터 2개월간 평일·토요일 오전 8시부터

고성군은 10·11월 본격적으로 농기계 사용이 급증하는 가을철 농번기를 맞아 농기계임대사업소 개방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내달 1일부터 오는 11월30일까지 2개월간 평일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1시간 연장 운영한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농업기술센터 본소와 북부권역(영현·영오·개천·마암), 올해 1월 개소한 서부권역(삼산·하일·하이·상리) 등 3개소에 64종류·797대의 농기계를 보유·운영하고 있다.

콩탈곡기, 양파전용 파종기, 여성농기계 승용 관리기 등 현장에서 요구되는 농기계를 우선적으로 구매해 임대하고 있어 농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매년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한편 안전한 농기계 사용을 위해 농기계 출고 전에 사용 설명과 함께 철저한 안전 수칙 교육 후 임대함으로써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가을걷이에 도움을 주고자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하겠다”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안전 수칙을 준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 북부, 서부로 문의하면 된다.

손명수 기자  sm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