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통영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지원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을 응원합니다”

통영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생애전환기 연령(10대)의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집중 홍보 및 검진 기간을 운영한다.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사업은 ‘청소년복지 지원법’ 제6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7조에 근거해 3년마다 상담 및 진찰, 혈액검사, 간염검사, 결핵검사 및 구강검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통영시에 거주하는 만 9세에서 18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정된 검진기관에서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연중 신청가능하며, 건강검진을 받은 후 치료가 필요한 저소득층 청소년은 상담 후 청소년특별지원사업을 통해 치료비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집중검진 기간 동안 건강검진을 받은 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학교밖 청소년건강검진’채널에 메시지(이름, 검진일자, 검진기관)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1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건강검진을 받은 학교 밖 청소년은 “불규칙적인 생활로 인해 건강에 소홀해 건강상태가 걱정됐는데 검진을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만 9∼만 24세의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무료 건강검진,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센터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권희재 기자  polaris3331@gmail.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희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